엔지니어 대한민국 엔지니어 관련 채용정보
 
제목   동국대 경주캠퍼스, 2017 K-Move스쿨 일본취업 장기연수과정 4기 발대식 가져
작성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등록일   2017-12-22   조회   421
http://www.nspna.com/news/?mode=view&newsid=257942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21일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2017 K-Move 스쿨 일본취업 장기연수과정 4기’ 연수생 현지교육 발대식을 가졌다.

해외취업연수사업(K-MOVE)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청년들의 해외 우량기업에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는 해외산업체 수요맞춤형 프로그램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 2015년부터 3년간 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해외 취업 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일본취업 장기연수과정은 일본 설계, 설비엔지니어(기계, 에너지, 플랜트, IT융합 등) 이공계분야 장기연수과정이다.

연수생 11명은 오는 26일 일본으로 출국해 내년 3월 23일까지 약 3개월간 현지교육을 진행한다.

발대식에 참가한 K-Move 4기 이지수(원자력에너지시스템공학 4) 학생은 “일본 우수 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현지 연수에 열심히 참가해 해외 취업에 성공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대원 동국대경주캠퍼스총장은 “외국에서 언어, 문화, 사회제도 등을 배우고 경험하는 것은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여러분에게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직장인으로서 갖춰야 할 덕목인 성실, 신의, 끈기를 잘 갖추고 경험을 쌓아서 국내외 어디서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가 되어 달라”고 격려했다.

이번 사업의 총괄책임자인 정창열 원자력에너지시스템공학과 교수와 연수과정 실무책임자인 최문형 박사는 “앞으로도 이공계열 일본취업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보다 많은 재학생들이 해외취업에 대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공계 여성, 특허업계 취업지원 ‘남부새일센터’가 앞장 2017-10-24
오늘 본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