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 대한민국 엔지니어 관련 채용정보
 
제목   이공계 여성, 특허업계 취업지원 ‘남부새일센터’가 앞장
작성자   KNS뉴스통신   등록일   2017-10-24   조회   630
남부여성발전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남부새일센터)는 2017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으로 ‘청년여성 특허분석 전문사무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특허분석 전문사무인력 양성과정'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유망한 지식재산권 중심의 기술획득전략을 세우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특허지식과 절차 등의 실무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특허개론, IP-R&D 실무와 분석실습 등을 교육한다.

모집대상은 이공계 전공자로 35세 미만 취업희망 여성이며, 생명공학(화학)및 정보통신, 전기전자, 기계분야 전공자와 공인영어(TOIEC, TOFEL, TEPS) 성적 소지자를 우대하여 선발한다. 또한 6개월이내 졸업을 앞둔 대학생과 대학원생도 참여할 수 있다.

교육기간은 오는 24일부터 12월14일까지이며, 주 4회 약 2개월간 진행된다.

이 교육과정은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직업교육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훈련참가신청서를 작성해 남부새일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남부새일센터는 이공계 경력단절여성을 위해 지난 4월에 한국특허전략개발원(KISTA)과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협약내용에 따라 이공계 전공여성들에게 지식재산 맞춤형 훈련 제공과 교육수료자를 특허업계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허분석 전문사무인력 양성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특허법률사무소, 특허분석기관 등 특허업계와 특허전담부서가 있는 기업체로 취업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남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민재 기자 sushin@kns.tv
   
 
동국대 경주캠퍼스, 2017 K-Move스쿨 일본취업 장기연수과정 4기 발대식 가져 2017-12-22
전문성·취업·이공계…수시모집 강세 여전 2017-09-28
오늘 본
공고